북이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북이면 행정복지센터는 노인일자리,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보람차게 노인들이 일 할 수 있도록, 교육 이수를 진행하였다.

[복지TV 충북방송] 정건우 기자 = 청원구 북이면행정복지센터는 7일(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13명을 대상으로 참여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북이면 행정복지센터 내에서 실시되는 안전교육 이수자들의 모습(사진 제공=청주시)

 

노인 일자리 사업은 노인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추진한 사업으로 관내 환경정비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미크론 변이 유행으로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노인 일자리 사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노인 일자리 사업 관련 하여 작업 중 안전사고 방지, 응급처치 및 위기상황 대처, 작업수칙 준수 등 사고 예방을 위한 내용을 숙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북이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속에서도 건강하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주시기를 바라며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하여 노인복지에서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