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유·초·중등 수업 나눔 축제, 온·오프라인으로 열려

 

유.초.중등 수업 나눔 축제 온라인 메인화면.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10월 18일(월)부터 11월 5일(금)까지 2021 유·초·중등 수업 나눔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수업의 날개 달고 함께 날아 보자’를 주제로 전시와 강연, 수업 실천사례 나눔, 교육연구회의 현장 연구 사례와 개발자료 공유 등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유아·초등·중등 학교급으로 나뉘어 각 특성에 맞추어 수업 나눔 축제가 진행된다.

교사들의 축제 참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축제 기간 동안 도교육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수업 나눔 축제 홈페이지로 전환하여, 현장 연구 사례와 수업 나눔 자료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유아 수업 나눔 축제는 10월 18일(월) 호남대학교 윤민아 교수의 ‘놀이와 배움을 잇는 유아 평가’ 강연을 시작으로 중·남부권과 북부권 6개 분과로 나누어 수업 나눔과 놀이평가, 각 사업별 우수사례를 국·공·사립유치원 교원이 참여하여 나눌 예정이다.

초등 수업 나눔 축제는 19일(화) 초등수업컨설팅교육연구회를 시작으로15개 교육연구회의 수업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10월 22일(금) ‘수업나눔 마음나눔의 날’에는 교사 아카펠라 공연,  ‘교사라는 이름의 예술가’ 강연 및 수업 공유 등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수업 성찰 및 성장 과정 공유, 마음 회복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중등 수업나눔 축제는 중등교육연구회와 수석교사, 교육전문직원 중심의 추진단을 조직하여 준비하였다.

10월 16일(토)부터 16개 교과별로 학교 현장에서 실천한 다양한 수업과 평가 혁신 사례를 나누고 교수·학습 개발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병우 교육감은 “수업 사례 공유 뿐 아니라, 나눔으로 행복하고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수업의 변화와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