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고교 학점제 일반고 동반 성장 지원방안 모색

 

북부권역 학교장 협의회 모습. (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고교학점제 수업과 진학을 싣고, 승풍파랑이라는 주제로 일반고 동반성장을 위한 권역별 학교장 협의회와 교감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교장 및 교감 협의회는 코로나19 행정 명령에 따라 도내 3개 권역별로 진행하면서 일반고 53교 학교 관리자들과 해당 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과장, 담당 장학사들이 일반고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게 된다.

김병우 교육감과 김성근 부교육감이 특강과 간담회를 주재하면서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문화 조성 ▲수업을 통한 교육 회복 및 미래 역량 함양 ▲학생 진로진학 지도 만족도 제고 등 학교 현장을 직접 챙길 예정이다.

더불어 미래 교육을 위한 차질 없는 준비와 교육 회복을 위한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도 당부할 계획이다.

단위학교 우수 사례와 성과들을 권역별로 공유하면서 도내 전체 일반고의 동반 성장도 함께 도모한다.

이번 학교장 협의회는 ▲북부권역 1397() ▲청주권역 24915() ▲중부·남부권역 16917()에 각각 이뤄진다.

교감 협의회는 ▲중부·남부권역 1696() ▲북부권역 13913() ▲청주권역 24916()에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도입을 앞두고 도내 전체 일반고의 동반성장을 위해선 무엇보다 학교장과 교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수업을 통한 교육회복과 학생의 진로진학 지원에도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