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떨어져 사는 가족 간 만남도 자제’ 당부

한범덕 청주시장은 23일 온라인 영상회의를 하고있다. (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은 23일 온라인 영상 회의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코로나 19 확진자 개인 간 감염이 급증함에 따라 떨어져 사는 가족 간 만남도 자제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최근 확진자 발생은 집단감염보다는 가정, 직장, 지인 간 개인감염이 40% 가까이 급증하고 있다” 며 “부모님 문안, 가족 모임 등 떨어져 사는 가족 간 만남을 자제하고 전화로 마음을 대신하자” 고 당부했다.

이어 “8월 9일부터 만 18세부터 49세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백신 예약을 받고 있고 이번 주 4만 9천여 명이 접종받을 예정이다” 라며 “인력에 어려움은 있지만 차질 없이 백신 접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 고 주문했다.

또한 “비대면 소통인 ‘청주 ON 시민’을 통해 청년, 이·통장, 전통시장, 관광업계 종사자와 소통을 했다” 며 “형식적인 소통이 아닌 기탄없이 얘기할 좋은 기회” 라며 “관계 공무원들도 시정에 있어 시민들과 실질적 의사소통이 되는 비대면 모임을 활용해 달라” 고 지시했다.

이어서 “5차 재난지원금 등 꼭 필요한 예산이 시의회에서 잘 설명될 수 있도록 직원들은 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 고 지시했다.

끝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경험하는 시행착오와 위기 극복 과정, 우수사례 등을 백서로 기록하고 있다” 며 “코로나 백서 등 어려움을 겪었던 사업에 대해 기록으로 남겨 반복되는 어리석은 되풀이 하지 말자” 라고 주문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