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여러분의 한 표로 뽑아주세요!

- 3월 4일까지 아동·청소년·일반 15권 대상 온·오프라인 투표

 

2026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선호도 조사 포스터. (사진=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대현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은 2026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선호도 조사를 3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청주시 시민과 독서전문가들이 추천한 291여권 가운데, 책읽는청주 추진위원회가 엄선한 아동·청소년·일반 부문별 5권씩 총 15권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아동부문 도서는 △이상권의 ‘29센티미터’ △백혜영의 ‘구구옥’ △고정순의 ‘난독의 계절’ △허교범의 ‘어린 변호사’ △성은경의 ‘우당탕탕 또경이’이다.

청소년부문 도서는 △백혜영의 ‘꿈을 걷는 소녀’ △성해나의 ‘두고 온 여름’ △최현진 ‘스파클’△김하연의 ‘시간을 건너는 집’ △추정경의 ‘열다섯에 곰이라니’이다.

일반부문 도서는 △문유석의 ‘나로 살 결심’ △최태규의 ‘도시의 동물들’ △김홍의 ‘말뚝들’ △장강명의 ‘먼저 온 미래’△황석영의 ‘할매’이다.

선호도 조사 결과는 대표도서 최종 선정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최종 대표도서는 3월 25일 개최되는 책읽는청주 추진위원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참여는 청주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아동·청소년·일반 각 부문에서 1권씩(총 3권) 투표하면 된다.

온라인 참여는 청주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오프라인 참여는 권역별 도서관 및 대학도서관(충북대, 청주대 도서관)에서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함께 성장하는 책읽는청주의 모습을 기대한다”며 “책읽는청주를 통해 책읽기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