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충북방송] 김대현기자=
충청북도 청주시 급식관리지원센터 3개소는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각 센터별로 등록 어린이급식소 원장과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등 약 7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원장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청주시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집·유치원 원장과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등 급식소 운영 책임자를 대상으로 위생·영양 관리 수준을 높이고 현장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집합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센터 주요 사업 안내도 병행해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식품알레르기 바로알기 및 저탄소 식생활’을 주제로 진행됐다. 식품알레르기 원인식품에 대한 이해와 함께, 급식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체식품 제공 방법을 이론으로 다뤘으며, 저탄소 식생활 실천을 위한 조리 실습도 함께 운영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식품알레르기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물론, 급식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대체식품 조리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영양 관리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현재 급식관리지원센터 3개소를 위탁해 운영 중이며, 어린이급식소 703개소와 사회복지급식소 152개소를 등록·관리하고 있다. 센터는 순회방문 지도, 대상별 교육, 식단 제공 등 위생·안전·영양관리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