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축제 4월 4~6일 개최

- 무심동로 일원 차량 전면‧부분 통제…‘다회용기 사용’ 친환경축제로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축제 홍보 포스터. (사진=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무심동로 청주대교~제1운천교 구간 일원에서 ‘2025 벚꽃과 함께하는 제3회 청주 푸드트럭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무심천 벚꽃 최고 핫플레이스인 무심동로 청주대교~제1운천교 구간 차량을 통제하고 진행한다. 청주시가 무심동로를 차량 통제하고 벚꽃축제를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축제장에는 푸드트럭 30대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먹거리는 물론, 벚꽃과 어우러진 잔잔한 공연·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예정돼 있다. 원도심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도 진행된다.

 

2024 청주 푸드트럭 축제 모습. (사진=청주시 제공)

 

또한 이번 벚꽃 푸드트럭 축제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ESG) 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만큼 1회용품 사용이 제한된다. 푸드트럭 다회용기 사용은 물론 개인 위생용기(텀블러 등)를 지참한 푸드트럭 이용객에게는 푸드트럭 메뉴 500원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무심동로 청주대교~제1운천교 구간 차량통제는 축제 시작 전날인 4월 3일 오후 9시부터 종료 다음날인 7일 오전 5시까지 이뤄진다. 

해당 구간은 전면 통제를 원칙으로 하되, 제1운천교에서 상업시설을 방문하는 차량에 한해 일부 구간은 부분 통행이 허용된다. 이외 △청주대교 하상도로에서 청주공업고등학교 방향 진․출입구 △청주중학교 사거리에서 무심동로방향 직진 구간은 전면 통제된다.

 

축제기간 차량통제 구간. (사진=청주시 제공)


시 관계자는 “벚꽃과 연계한 청주 푸드트럭 축제를 기반으로 청주의 봄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접목을 추진하고 있다”며 “시민과 외지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행사로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