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 전통시장 장보기와 아동복지시설 위문 펼쳐

 

충북교육청, 추석 맞이 전통시장 방문 모습.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13일(금)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와 복지시설 위문 방문 행사를 실시했다.

도교육청 직원들은 청주의 여러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점심식사를 하거나 간식거리, 생활용품을 구입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명절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13일(금), 복대가경시장에서 각종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구입하고, 이후 아동보육시설인 충북육아원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13일)은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현희)의 목공 창업동아리 '아랫木'이 함께 했다.

 

추석을 맞아 아동보육시설 충북육아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한 충북교육청과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목공 창업동아리 '아랫木'.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학생들은 따뜻한 마음을 지역사회와 나누고자 아동복지 시설에 TV선반을 손수 제작해 기증하여, 원생들의 옷, 개인물품 등의 생활용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정성 어린 손길을 내밀었다.

서지연(3학년) 학생은 “사랑의 손 가구 기증을 통해 앞으로의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친구, 동생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매월 기증행사를 하고 있지만, 오늘은 교육감님과 함께해서 더 의미있는 것 같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우리가 나눌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고민하고 실천하며 사랑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윤건영 교육감은 “무더위에도 전통시장에서 늘 정겹게 맞아주시는 지역 상인분들, 어려운 환경에도 열심히 노력하며 성장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항상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보낸다.”며 “오늘 함께해 준 아랫木 동아리 학생들이 우리 지역사회를 환하게 밝히고, 인성교육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자매결연을 맺은 30개소의 사회복지시설에 2008년부터 꾸준히 명절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지난 8월 16일(금)에는 교직원 바자회를 통해 모은 성금으로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위문품을 구입하여 현양원에 전달한 바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