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탄부면 노인복지대학, 봄맞이 소풍 다녀와

 

보은군 탄부면 노인복지대학, 학생들이 봄 소풍으로 충주호에서 즐거워하는 모습. (사진=보은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보은군 탄부면 노인복지대학(학장 이상일) 학생 70명은 지난 27일 충주로 봄 소풍을 다녀왔다.

탄부면 노인복지대학은 지난 3월 개강해 지금까지 웃음치료, 노래교실, 건강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기찬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 학생들 사이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탄부면 새마을남녀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소풍은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활동량이 저하된 노인복지대학 학생들의 건강 및 활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봄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충주로 소풍장소를 선정해 충주호 유람선 승선, 드라마 촬영지인 충주 중앙탑공원 산책을 하는 코스로 다녀왔다.

소풍을 다녀온 한 학생은올해 노인복지대학이 정상 운영되면서 사람들과 자주 만나 웃음이 많아졌다평소에는 가지 못했던 곳으로 봄 소풍을 다녀와 너무 행복하고 고맙다고 말했다.

이상일 학장과 전욱환 탄부면장은농사일에 바쁜 어르신들이 모처럼 하루 시간을 내어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나와 봄기운을 만끽하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다앞으로도 다양한 현장학습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