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진천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모습.(사진=진천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진천군은 충북지체장애인협회 진천군지회(지회장 최규화) 주관하에 20일 한울 포레스트 웨딩홀에서 ‘제43회 진천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인의 날(매년 4.20.)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기념일이다.

장애인복지관 댄스 공연, 시각장애인 고화도에 님의 거꾸로 치는 기타 공연 등의 식전 행사로 시작된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유공자 및 모범 장애인에게 표창과 함께 장학금 전달했다.

이어 화합 한마당으로 각설이 공연(얼쑤 품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행사장 외부에서는 장애인에게 필요한 혜택과 보장구 구입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를 주관한 최규화 충북지체장애인협회 진천군지회장은 “장애인들의 축제인 만큼 참석한 모든 분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누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