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모습.(사진=영동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충북 영동군은 지난 20일 영동군 체육관에서 영동군장애인협의회(회장 신중경) 주관으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420일로 지정된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과 2부 노래자랑 등이 이어지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참가자들은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모범장애인 및 유공자 20명이 영동군수를 비롯한 영동군 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지사, 도의회 의장 표창장을 받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에 기여한 12명이 감사패 및 공로패를 받았다.

2부 행사는 노래자랑, 한궁 및 보치아 체험 등으로 꾸며져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신중경 장애인협의회장은 장애로 인한 차이가 차별되지 않길 바란다라며, “이날 행사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자립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영철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존중과 배려라는 울타리 안에서 공동체라는 이름으로 하나 되는 사회적 분위기를 함께 만들어 가야 한다라며 모두가 잘 살고, 살고 싶은 영동이 되도록 장애인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