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 '어울림 행사' 실시

 

장애인의 날 기념 무료급식 배식하는 송인헌 군수와 괴산홍보단의 모습.(사진=괴산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충북 괴산군 장애인복지관(관장 김상현)은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한 ‘어울림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어울림 행사’는 개회식, 무료급식, 체험활동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다름을 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들어 가는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장애인복지관 이용자와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상현 장애인복지관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송인헌 괴산군수의 축사에 이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괴산홍보단(단장 이복석) 단원들이 정성으로 모은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장애인들의 재활 의욕 고취 및 복지증진을 위한 서비스 지원과 장애인의 날 기념을 위해 함께한 이용자의 무료급식으로 지원됐으며, 무료급식 배식에 송인헌 군수와 괴산홍보단이 함께 했다.

이어 4월 장애인의 날을 축하하기 위한 꽃 심기 및 부채 만들기 외 다양한 활동이 진행했으며, 자원봉사자, 이용자, 지역주민이 함께한 풍성한 먹거리 부스 운영으로 장애인에게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송인헌 군수는 “오늘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차별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변화들이 계속되기를 바란다”라며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 참여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을 장애인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고 위로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현 관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장애인들의 권리와 자유를 보장하고 모두가 행복하고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은 2013년 7월 개관한 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장애인의 욕구에 부합하는 상담, 여가·문화지원, 운동치료, 물리치료, 재가복지, 이동지원, 활동지원, 취업알선, 직업적응훈련, 교육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장애인들에게 체계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