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와 군민의 모습.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 고취를 위한 제43회 음성군 장애인의 날 행사가 20일 음성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4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음성군이 후원하고 음성군장애인연합회(회장 김용국)가 주관하며, 조병옥 군수 및 장애인 관련 기관 사회단체장과 장애인 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은 식전 행사인 품바공연단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 기념사, 내빈축사, 노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조병옥 음성군수와 각 장애인 단체장은 장애인 사업 관련 현안과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병옥 군수는 코로나19 이후 마스크를 벗고 맞이하는 첫 기념일 인만큼 참석한 모든 분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김용국 음성군장애인연합회 회장은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군에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우리 단체에서도 장애인 분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올해 장애인 복지혜택을 위해 225억의 예산을 투입해 장애인일자리사업, 장애인 시설·단체 운영지원, 장애수당, 장애인활동지원 등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