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형완)은 18일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4월 20일)이다.
장애인복지관은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 진천군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작품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총 16명의 입상자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시상식에는 오은주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남기옥 진천군 복지행정국장을 비롯해 주인점 충청북도지체장애인협회장이 참석했다.
시상식 후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다시 봄, 함께 걷는 우리’라는 주제로 걷기대회 행사가 이어졌다.
장애인과 보호자, 지역주민 약 150명이 참여해 장애인복지관을 시작으로 백곡천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다시 돌아온 봄을 만끽했다.
반환점에서는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을 실시해 장애인 권익에 대한 관심을 높였으며, 참여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별도의 포토존과 사진자판기를 마련해 행사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이날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돕기 위해 진천장미로타리클럽(회장 김순재)과 진천군자율방범연합대(대장 홍승의)에서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또한 진천장미로타리클럽에서 간식을 제공하고, 컴피아(대표 서기원)에서는 생수를 후원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형완 관장은“따뜻한 봄날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