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하기 좋은 청주! 청년들과 함께 고민하다

이범석 청주시장, 청년창업인 12인과 소통 간담회 개최

 

첨단문화산업단지 북카페에서 청년 창업인과 소통 간담회 (사진제공=청주시)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이범석 청주시장이 15일 첨단문화산업단지 북카페에서 청년 창업인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소통 간담회에는 제조업, 예술 분야, 건설업, 교육서비스업, 디지털플랫폼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하는 청년 창업인 12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청년들이 창업을 하면서 겪는 어려움은 무엇인지, 그것을 극복해낸 성공전략에 대해 들어보고 시에서 지원해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해 자유로운 의견을 주고받았다.

참여자 중 제조업을 하는 한 청년은 직접 생산한 제품을 가져와 나눠주며 홍보를 하기도 하고,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며 현장에서 느꼈던 점에 대해 이야기 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제한들이 해제되면서 청년들과 얼굴을 마주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젊은 창업인들의 생각을 들어보고, 현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삶을 잠시나마 들여다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주시는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계속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