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자살예방 위한 학교장 역량 강화 나서

공감과 동행의 학생 마음건강 챙기기

 

학생 자살예방 관리자 연수사진 (사진제공=충북교육청)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315(, 초등학교장), 16(, 중․고․특수․대안학교) 양 일간 도내 학교장 480여 명을 대상으로 메리다 컨벤션에서 ‘2023. 학생 자살예방을 위한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 정신건강 위기와 자살 학생 증가에 대응하여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학생 자살 예방 대책 시행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학교장의 역할 및 책임성 증대를 위해 연수를 기획하였다.

연수 내용은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십니까(차명호,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교수) ▲학교장이 알아야 할 자해아동 대처법(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연구소 전문의 이선환) ▲정신건강 리터러시 교육의 이해(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정신의학과 교수 최지욱)로 구성됐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생명윤리 의식 증진 및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능력 향상과 교육공동체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위기학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교육회복이 실현될 수 있도록 개인의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이번 교장 연수 외에도 내달 5~7일 자살예방 업무담당자 및 자살예방 현장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 자살 예방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