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집중기간 운영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집중기간

 

체납차량 영치사진 (사진제공=증평군)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증평군이 증평살림 5천억기반 마련을 위한 자주재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자 체납액 징수에 두 팔을 걷었다.

군은 3월을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지난 7일 자동차세 체납액 10만 원 이상 체납자 829명을 대상으로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예고문을 일제히 발송하였다고 한다.

재무과장을 총괄반장으로 하여 2개팀을 구성, 지역 내 전역에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을 전개한다. 자동차세 체납 1~2회 차량은 영치예고서를 발부하여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3회 이상 체납차량은 번호판을 영치할 예정이다.

특히, 번호판 영치를 방해할 목적으로 번호판 납땜 또는 벽면 밀착 주차 등의 얌체 차량에 대하여는 바퀴에 족쇄를 채워 이동을 불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군은 현수막 게시와 문자 및 안내문 발송 등 대주민 홍보로 체납액 자진납부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2월 말 기준 지방세 체납액은 2165백만 원으로 그 중 자동차세는 379백만 원으로 체납액의 약 17%를 차지하고 있다. 2022년 동월 19% 대비 2% 포인트가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지방세 체납액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자주재원 확보에 어려움이 있으니 납세자들이 지방세 납부에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고질적 상습체납자에 대하여는 번호판 영치, 공매 등 체납처분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생계형 체납자의 경우 분할납부로 번호판 영치 일시 해제를 안내하는 등 탄력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