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운 청춘남녀 12명이 초정행궁에 모였다, ‘나는 SOLO’첫 방영

초정행궁과 함께 중앙공원 압각수, 운천동 반찬가게 등 여러 미디어에서 소개되는 청주

 

청주시에 위치한 초정행궁 전경 (사진 : 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동영 기자 = 지난 15ENA, SBS PLUS에서 방영된 예능프로그램 나는 SOLO’가 청주 초정행궁을 배경으로 촬영돼 화제에 오르고 있다.

나는 SOLO’는 솔로 일반인 12명이 45일간 같은 곳에서 지내며 연인을 찾는 데이팅 프로그램으로, 최근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방송물로 자리 잡고 있다출연진은 물론 머물렀던 숙박시설 및 촬영지도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청주시는 해당 프로그램 영상을 재가공해 청주여기’ 앱과 청주시 관광 홍보 유튜브에 게시해 초정행궁 및 관내 카페와 식당들을 홍보하고 알리는 데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한편, 다양한 방송매체에서 청주시 명소가 대중들에게 노출되고 있다.

tvN에서 방영 중인 일타스캔들에서는 국가대표 반찬가게라는 이름으로 운리단길의 건물이 촬영됐으며, 넷플릭스 시리즈 화제작 더 글로리에서는 중앙공원의 압각수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수암골, 중앙공원 등에서 촬영된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 역시 많은 청주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최근 미디어에 노출되고 있는 청주 관내 핫플레이스들이 유명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 중이며, 더 많은 명소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