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본회의장 스마트해진다!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이 새롭게 정비된 PC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 : 청주시의회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동영 기자 = 청주시의회(의장 김병국)28() 76회 임시회를 앞두고 새롭게 정비본회의장, 7개 상임위원회 회의실과 인터넷 방송, 음향시스템 등을 점검했다임시청사에 차려진 본회의장은 처음으로 전자회의시스템이 구축되어 종이서류 없이 의원들이 개일별 PC를 통해 안건 상정 및 표결을 할 수 있다. 투표 결과는 정면에 있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바로 확인된다.

또한, 상임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행정문화위원회, 재정경제위원회, 복지교육위원회, 농업정책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환경위원회) 인터넷 방송과 음향시스템을 최종 점검했다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은 "2023년 계묘년 새해에도 시민을 대변하는 기관으로서, 86만 시민 화합과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 말했다.

한편, 청주시의회는 지난해 12월 임시청사로 이전하여, 213일 첫 임시회를 열고 시정계획보고 등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