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생활비 부담 경감을 위한 모니터링 강화 및 지원분야 적극 안내
[복지TV충북방송] 김동영 기자 = 이범석 청주시장이 겨울철 화재를 대비한 철저한 안전점검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6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지난 주말 분평동 사우나 화재 등 겨울철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화재 발생 시 시민 안전을 위한 대비사항, 소방서와의 협력체계 등을 철저하게 점검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청주시에서 가장 많은 민원 중 하나가 주차민원"이라며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교행이 어려운 구간은 일방통행으로 전환해 주차공간을 확보하거나 주차장 신설 부지 확보, 빈집 정비를 통한 주차공간 확보 등 다양한 방안이 있다"며 "시민과의 충분한 협의,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주차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난방비가 급격히 올라 많은 시민들이 생활비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 지원이 필요한 대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공공요금 감면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해달라”고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청주시가 인구 30만 이상 도시 중 교통문화지수 2위 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말고 시민들이 교통 문제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