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용 도의원, 마약류 등 오남용 예방을 주제로 청산고에 특강

 

유상용 도의원이 마약류 등 오남용 예방을 주제로 청산고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 = 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지 기자 = 충청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유상용 의원이 281420분 옥천 청산고에서 본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최근 청소년 마약류 사범 증가 등으로 마약 예방 교육 필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청산고는 약사 출신 교육위원회 소속 도의원인 유상용 의원을 강사로 초청해 실효성 있는 학교 보건교육을 마련했다.

대한약사회 대외협력위원장과 충북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를 맡고 있는 유상용 의원은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을 주제로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과 폐해 등의 생생한 사례를 학생들에게 들려줬다.

또한 유 의원은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해줄 것을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청산고등학교 한 학생은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위험성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오늘 배운 내용을 가족과 주변 친구들에게도 알려 잘못된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황인경 교장은 마약과 약물 오남용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