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위드 아트림 위드 프렌즈 전시 성료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2022826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위드 아트림 위드 프렌즈 전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자폐성 장애를 가졌지만 실력만은 누구보다 뛰어난 변호사가 자기 세상에서 벗어나 사회 구성원으로 좌충우돌하며 성장하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예상 밖의 엄청난 흥행을 하면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브라운관 밖 현실에선 여전히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이 존재하며, 드라마 속의 우영우 변호사처럼 장애인들의 능력이 제대로 발휘되는 일 또한 쉽지 않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재능을 갈고 닦아온 장애인 예술가들이 하나로 뭉쳐서 크로스오버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본 전시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이란 매체를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고, 더불어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뛰어난 역량을 대중들에게 알려 장애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기획 되었다.

이번 전시에는 강태원, 권한솔, 강예진, 김선태, 김채성, 박태현, 박혜신, 정성원, 양진혁, 조태성 등 10인의 아트림 소속 작가가 자리를 빛냈다.

아트림과 아트앤컬처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 함께 한 아트앤 컬처 대표 장인보 감독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고 보람있는 전시가 되었다."며 "문화예술이 이젠 OSMU(one source multi-use)를통해 23차 사업으로 이어지는 시대이다. 웹툰 뿐만아니라 미술분야에서도 충분히 가능할수 있는 부분을 느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의 드라마, 영화, 웹툰이 세계적 수준이 되었듯이 한국의 미술시장에도 밝은 미래가 보인다. 예술 분야의 우영우들인 장애인 예술가들의 독특하고 뛰어난 작품으로 좋은 전시회를 꾸준히 기획하면 한류에 편승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크로스오버 전시회가 예비 장애인 예술가들에게 사회적인 편견과 제약을 뚫고 스스로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희망과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계획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좋은 전시를 기획하여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미술 축제를 만들고자 준비중에 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 후원으로는 언론사 한길타임즈 엔터스타뉴스 더미라클플랫폼 캠핑저널 KPOPTIMES 글로벌인플루언서 웹드라마 협회 위맥 소나무필름 모션팩토리가 함께 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