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북교육감 후보, 시군 돌며 지지 호소

 

윤건영 충북교육감 후보.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윤건영 충북교육감 후보가 대규모 지지선언과 시·군 연락사무소 개소식을 잇따라 개최하며 세 확산에 나섰다.

윤건영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시작 이후 첫 주말 휴일을 맞아 진천군과 보은군 등 시·군 연락사무소 개소식을 잇따라 개최하며 음성과 오창지역을 찾아 본격적인 유세활동을 펼쳤다.

지난 20일 열린 진천 연락사무소 개소식에는 사무소 관계자와 150여 명의 지지자들이 참석했고, 이어 생거진천 전통시장을 찾은 윤건영 후보는 유권자들에게 “충북교육 이제는 바꿔야 한다. 교육개혁의 적임자인 자신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보은장날인 21일 개최된 보은군 연락사무소 개소식에는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함께 해 “이번 선거에서 윤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윤 후보와 참석자들은 5일장을 돌며 지역주민들에게 지지를 당부했다.

윤건영 후보는 22일 낮 음성읍을 방문해 재래시장을 비롯해 읍내 곳곳을 다니며 거리유세를 펼친 데 이어 청주 오창호수공원 주변에서 휴일을 맞아 공원을 찾은 주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며 “새로운 충북교육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지난 20일 오전 11시 충북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윤비룡) 회원 200여 명이 윤건영 선거사무소를 찾아 윤건영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영유아 교육을 중심으로 충북교육 이제는 바꿔야 한다"며 "이번 교육감 선거에서 윤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윤비룡 회장은 “충북의 아이들이 지금과는 다르게 차별받지 않는 그런 교육을 받아야 하고 모든 문제에 있어 소통을 바탕으로 함께하는 교육풍토가 필요하다”며 윤건영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국민의힘 충북지사 후보의 부인인 조은주 씨가 참석해 “윤 후보와 함께 어린이집의 역할과 위상을 높이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