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특수교육원, 충북교육도서관 연계 장애인의 날 체험활동 실시

-연풍중 10명이 시각장애, 점자체험, 장애인스포츠, 장애공감 골든벨 체험해

 

장애인의 날 맞이 체험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북특수교육원(원장 이옥순, 이하 ‘교육원’)은 19일 충북교육도서관(이하 ‘충북도서관’)과 연계하는 장애인의 날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교육원은 ‘제 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학생들에게 특별한 장애이해 체험활동을 제공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

통합교육의 기틀을 강조하고 장애공감문화를 확산하고자 장애인의 날 맞이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충북교육도서관(점자도서관)과 협업행사로 공동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연풍중학교 10명의 학생들이 점자 체험활동을 하고, 시각장애 체험, 장애인스포츠, 장애공감 골든벨 등을 진행했다.

시각장애 체험실에서는 입체 명화를 손으로 만져보고 촉각그림을 직접 제작해보며 배리어프리 영화를 감상했다. 

또한, 장애인스포츠(휠체어농구)체험 코너에서 휠체어농구 경기를 직접 경험했다. 

체험의 마무리에서는 장애공감 골든벨을 통해 학생이 체험하고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연풍중 학생은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장애에 대해 가지고 있던 인식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옥순 원장은 “비장애 학생들과 함께한 특별프로그램으로 42번째 맞는 장애인의 날 행사를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모두가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로 장애가 특별한 것이 아닌 평범한 것으로 인식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