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박문희 의장, 몽골 前 대통령과 간담회 개최

 

3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몽골 前대통령과의 간담회. (충북도의회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북도의회 박문희 의장은 3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몽골 前대통령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박문희 의장을 비롯한 바톨가 할트마 몽골 前대통령, 부흐바트 마쉬바트 NMC 위원장, 김상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 백성일 WMC 사무총장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 문화, 체육 등에 대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경제활동, 식습관, 소비문화 등 몽골의 경제․문화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으며 상호발전을 모색했다. 김상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은 이번 만남으로 충북과 몽골간 수출입의 물꼬가 트이길 바라며 문화 교류 또한 활성화 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톨가 할트마 몽골 前대통령은 충절과 무예의 본고장 충북은 오랜시간 몽골과 문화․경제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어 왔다.”라며 앞으로도 무예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문희 의장은 충북은 바이오와 태양광 등 신성장 사업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여성 기업인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라며 몽골의 높은 성장 잠재력에 충북의 역량을 결합한다면 공동의 번영을 이룰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예를 통해 가까워진 몽골과 충북이 경제 분야에서도 활발히 교류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