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디지털 경제 활성화 위해 규제 혁신에 속도"

홍남기에 "기존 산업과 상생 노력 기울여달라"

 

<사진=뉴시스>

 

 

[복지tv충청방송] 박혜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규제 혁신에 더욱 속도를 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더존비즈온 강촌캠퍼스를 찾아 "디지털 경제가 활성화되면 기존 산업에 맞춰진 규제에 부딪히게 될 것"이라며 "규제혁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가 지금 규제 혁신을 위해 열심히 하고 있지만 더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차담회에서 참석자들은 문 대통령이 미국의 후버 댐을 비유해 디지털 뉴딜 정책을 소개한 점에 대해 공감을 표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지역 일자리 창출, 경력 여성 재취업 기회 확대 등을 희망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정부가 추구하는 디지털 뉴딜의 지향점에 관해 "디지털 경제의 기반이 되는 데이터 활용을 최대한 활성화하기 위한 이른바 '데이터 댐'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후버 댐을 건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일자리가 창출됐고 강물을 가뒀다가 필요한 곳으로 흘려보내는 방식으로 산업화를 이뤘듯, 방대한 양의 데이터의 수집·가공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뉴딜의 개념 역시 궁극적으로는 후버 댐과 같은 원리의 '디지털 댐'을 만드는 것에 있다는 것이다.

 

복지TV충청방송은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나눔과배려를 실천하는방송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7:30(복지TV 채널 CJ헬로비전 300, 티브로드 99, D'LIVE 255, 현대HCN 421, CMB 144,166 , KT Skylife 188, Olleh tv 219, B tv 293, LG U+ 255)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