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 충북방송] 김은지기자 = 한범덕 청주시장이 12일 소회의실에서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철저한 방역수칙 이행과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적극 대처하자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우리 시 일일 확진자는 5명 이하로 발생하고는 있지만, 최근 우리나라 전체 코로나19 신규확진자수가 최다 기록을 경신하는 등 확산세가 심각하다”며“수도권의 확산세를 보면 우리 지역 발생 확진자는 적지만 위험요소는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긴장을 풀지 말고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방역수칙 이행과 함께 백신 접종도 계획대로 가야한다”며“이달 하순 이후부터는 접종인원도 늘고 8~9월에는 가장 활동이 왕성한 연령층이 접종하게 되니, 접종센터 중심으로 각 부서별 이행사항을 지켜 계획한 대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주말 일부 지역에 짧은 시간에 집중된 풍속이 센 국지성호우로 인해 전신주, 가로등이 넘어지는 등 피해가 있었다”며“기상예보에 따르면 장마는 조금 주춤하고 있지만 계속될 것이라고 하니, 폭염에 대한 대비와 더불어 장마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외에도 '국비 확보 노력, 인수인계 철저, 하계휴가' 방역수칙 준수 등을 요청했다.
------------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 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