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과의존, 우리에게 맡기세요!

충북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강사 및 상담사 15명 위촉

 

▲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강사 및 상담사 위촉식을 끝내고 찍은 단체사진 <사진=충청북도>

 

[복지tv충청방송] 신유민 기자 = 충북도는 2월 11일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중회의실에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강사 및 가정방문상담사 15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강사와 상담사는 인터넷중독 전문교육과 자격검정을 통해 선발된 전문인력으로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이들은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스마트폰 과다 사용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자기 조절 능력 향상과 바른 사용습관 형성을 돕는다.

  도는 이를 통해 스마트폰 대중화와 미디어 콘텐츠의 다양화로 심각해진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해소하고 올바른 사용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과 상담 등 궁금한 사항은 충북스마트쉼센터(043-211-8275)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위촉된 전문 강사들과 함께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예방ㆍ해소 방법을 알리고, 건전한 정보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2012년에 충북스마트쉼센터를 개소하여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힐링캠프, 스마트폰 대안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전화·내방·온라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81/ U+tv G 173/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