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공식 유튜브(음성와유튜브) 채널 개설!

- 쉽고 재미있는 홍보 트렌드 발맞춰 군정홍보 박차

음성와유튜브 홍보포스터 (사진=음성군 제공)

 

[복지TV충청방송] 이윤희 기자 = 충북 음성군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음성와유튜브를 개설했다.

24일 군에 따르면, ‘음성와유튜브는 기존의 군정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재미있고 쉬운 홍보 트렌드가 대세인 요즘 시대에 맞춰 기발하고 참신한 내용으로 꾸몄다.

외주 용역이 아니라 군청 직원(미디어정보과 강호정 주무관)이 직접 기획, 편집, 출현하고 아이디어 개발부터 소품 준비 등 영상 제작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직접 제작한다.

 

음성와유튜브 1호 영상 썸네일 (사진=음성군 제공)

 

처음 소개한 영상은 음성군 보건소 코로나19 예방접종 준비상황을 음성군 캐릭터인 거돌이가 예방접종을 맞고 장수한다는 믿거나말거나 한 이야기인 거북이도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맞는다고?!’ 콘텐츠를 재미있게 풀었다.

특히, 음성군 보건소 박은숙 TF팀장과 김슬기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의 궁금한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며 군민들이 느낄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있다.

음성와유튜브는 앞으로도 음성군의 코로나19와 재난대응상황 기자회견과 다양한 군정홍보, 농특산물, 축제, 관광 등 군정 홍보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갈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뉴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대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유튜브 온라인 홍보를 통해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을 널리 알리는데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와유튜브는 유튜브 채널에서 음성군’, ‘음성와유튜브를 검색하거나 유튜브 채널주소(www.youtube.com/channel/UCV_gjKLNjW8aUtSHmA5heJA)로 들어가면 영상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