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드라이브 스루로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세계무술공원주차장 매주 토요일 오전11시~오후 5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비대면 거래 방식 도입

 

<사진=충주시>

 

[복지TV충청방송] 박용동 기자 = 충주시는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농가의 소득 증가를 위해 오는 4일부터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밝혔다.
시는 직거래장터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소비자가 차량에 탑승한 채로 상품을 선택하면 트렁크에 실어주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방식’을 도입돼 행사장에서의 접촉을 최대한 줄일 계획이다.

직거래 장터는 4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주세계무술공원 주차장에서 열린다.
특히, 이날 장터에는 충주시 농산물캐릭터 ‘충주씨’가 판매에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충주사과, 딸기, 방울토마토, 더덕, 도라지, 유정란, 버섯 등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시중가보다 20% 할인된 가격에 특별 판매함으로써 많은 사람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비대면식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통해 농산물 판매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사태를 함께 이겨나갔으면 좋겠다”며 “장터에 오실 때는 꼭 마스크를 쓰시고 외출 후 손 씻기 등 개인위생에 철저히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복지TV충청방송은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나눔과배려를 실천하는방송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7:30(복지TV 채널 CJ헬로비전 300, 티브로드 99, D'LIVE 255, 현대HCN 421, CMB 144,166 , KT Skylife 188, Olleh tv 219, B tv 293, LG U+ 255)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