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버스 충전 서비스' 전국 확대 나선다

전주시설공단과 '충전 사업 협약' 체결 / 현재 나주·광주·세종서 시범사업 추진
<사진=뉴시스>

 

[복지tv충청방송] 박혜림 기자 = 한국전력은 친환경 대중교통 도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기버스 충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한전은 이날 전주시설관리공단과 '전주시 전기버스 충전 사업 협약'을 체결한다. 현재 전기버스 충전 서비스 시범사업은 나주시, 광주광역시, 세종시 등에서 추진되고 있다.

앞서 정부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통해 2025년까지 버스·화물차를 포함한 전기자동차 113만대 보급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전기버스는 2022년까지 3000대 보급을 목표로 잡았고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운영하는 지자체를 중심으로 도입이 추진되고 있다.

전기차가 늘어나기 위해서는 먼저 충분한 충전 인프라를 갖춰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특히, 전기버스용 충전 인프라의 경우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전기버스 도입을 원하는 지자체와 운송사업자에게 장애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한전은 전기버스 충전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또한 충전인프라 구축·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 전기차 충전기보다 높은 수준의 유지·보수,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전 관계자는 "전기버스 충전 서비스 전국 확대를 통해 대중교통 분야 그린 모빌리티 보급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전기택시, 전기화물차 분야로 충전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며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위한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복지TV충청방송은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나눔과배려를 실천하는방송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7:30(복지TV 채널 CJ헬로비전 300, 티브로드 99, D'LIVE 255, 현대HCN 421, CMB 144,166 , KT Skylife 188, Olleh tv 219, B tv 293, LG U+ 255)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