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희 예비후보,자당의 4.15총선 정치개혁 부문 공약 발표를 환영한다

일하는 국회 만들기’공약의 취지와 내용과도 잘 부합하고 있다고 말해

 

▲ 이광희 예비후보가 논평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복지tv충청방송>

 

[복지tv충청방송] 신유민 기자 = 이광희 4.15총선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청주시 서원구)는 18일 자당의 4.15총선 정치개혁 부문 공약 발표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국회 회의 불출석 국회의원들에 대한 세비 삭감, 임시회 개회 및 상임위원회 운영 의무화, 국민 소환제 등의 공약은 지난 1월 본 후보가 발표했던 ‘일하는 국회 만들기’공약의 취지와 내용과도 잘 부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선진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세비를 받으면서 법안 발의, 처리 건수 등 입법 성과는 낮은 것이 대한민국 정치 현실”이라며 "민생은 뒤로하고 정쟁에만 휘말려 싸우고 있는 국회에 대해 국민들은 최악이라는 평가를 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제라도 각 정당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공당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며 “또한 민주당은 공약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뿐만 아니라 피선거권을 만18세로 낮추고,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 청와대와 국회가 먼저 나서는 등 보다 근본적인 정치개혁을 위한 노력으로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81/ U+tv G 173/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