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보건소,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교육 실시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지난 2일,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응교육을 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교육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청주시>

 

[복지tv충청방송] 신유민 기자 =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지난 2일,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응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증가되고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주의’에서‘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응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현재 지자체 대응지침이 4판까지 나왔으며 새로운 정보가 발견되면 이에 대한 대응 또한 변경되어 신속한 정보 전달이 중요하다.

이에 감염병담당자는 의사환자 및 조사대상 유증상자 신고·문의 대응절차와 역학조사서 작성요령, 보호복(레벨D) 착용에 대해 설명하며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변경사항 및 중요사항에 대해 인지시켰다. 
 
보건소 관계자는“잘못된 정보들로 시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민원응대에 각별한 주의를 요하며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비를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81/ U+tv G 173/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