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코로나19'이어 '한타바이러스' 사망자 발생

중국에서 '한타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했다.

[복지tv충청방송] 박용동 기자 = 중국에서 '한타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했다.

지난 23일(현지시각) 중국의 관영 영자 매체 글로벌타임즈는 “중국 북남부 윈난성에서 산둥성으로 향하는 버스 안에서 위난성 출신의 남성 한 명이 갑작스레 쓰러져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이 남성은 의료진의 검사 결과 한타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타바이러스는 쥐 등 설치류를 숙주로 하는 바이러스로 설치류의 침이나 배설물 등을 통해 사람에게 감염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유행성출혈열은 치사율이 높은 편이나 글로벌타임즈는 “한타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 이미 20년 전에 개발돼 시장에 유통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지 전문가들은 "한타바이러스는 매우 제한된 환경에서 동물과 사람 사이 전염되므로 팬데믹(전 세계적인 유행병)을 유발한 코로나19와는 다르다"고 전했다.

 

 


복지TV충청방송은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나눔과배려를 실천하는방송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7:30(복지TV 채널 CJ헬로비전 300, 티브로드 99, D'LIVE 255, 현대HCN 421, CMB 144,166 , KT Skylife 188, Olleh tv 219, B tv 293, LG U+ 255)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