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의용소방대, 마스크 제조업체 찾아 생산적 일손봉사

일손부족 마스크 제조업체 찾아 구슬땀, 도민 안전 확보!


충북 의용소방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일손이 부족한 마스크 제조공장을 찾아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청주동부소방서 내수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영순) 대원 22명은 내수읍 소재 마스크 제조업체를 찾아 안전교육 실시 후 작업공정에 투입되어 마스크 파우치 삽입, 완제품 포장과 출고 등에 힘을 보탰다.

 내수여성의용소방대는 마스크를 생산하는 전문적 작업에는 참여할 수 없었지만, 완제품 포장 작업과 출고 등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주문량 급증으로 인한 업체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했다.

 한편, 충북 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도내 소재 마스크 제조업체와 연락 체계를 구축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각 업체의 부족인력 지원을 위한 생산적 일손봉사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연상)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국가적 위기 상황임을 감안,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의용소방대가 일손부족 농가 및 업체와 함께 하겠다.” 고 말했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7:30
(복지TV 채널 CJ헬로비전 300, 티브로드 99, D'LIVE 255, 현대HCN 421, CMB 144,166 , KT Skylife 188, Olleh tv 219, B tv 293, LG U+ 255)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