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동 참숯마장동뒷고기, 저소득아동 외식지원 협약 

12세대 50여명 연간 1000여만원 외식지원으로 이웃사랑 실천

 

▲ 협약을 마치고 찍은 단체사진 <사진=청주시>

 

 [복지tv충청방송] 신유민 기자 = 청주시 사천동소재 참숯마장동뒷고기가 13일 율량사천동과 ‘저소득아동 
외식지원’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율량사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정상미 동장과 참숯마장동뒷고기 대표,사천방범대장과 방범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사업은 사천동 소재 참숯마장동뒷고기 대표가 평소 방범대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면서 아이들에게 고기를 실컷 먹게 해주고 싶다는 평소 바램을 방범대장에게 전달해 몇차례 행정복지센터와 논의 끝에 성사된 것이다. 

 연간 1000여만원 상당의 이 외식지원사업은 청주시 사천동 소재 저소득
아동 급식대상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할수 있도록 연10회 외식쿠폰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숯마장동뒷고기 대표(배진경,신동관)는 “평소 마음은 있으나 지원하는 방법을 몰라서 많이 망설였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서 아이들을 위해 가족외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서 더할나위 없이 기쁘다며, 우리 식당에 찾아주는 가족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될수 있도록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상미 율량사천동장은 “외식지원사업을 통해 가족이 함께 한끼 식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건강한 가족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신 방범대와 식당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81/ U+tv G 173/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