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구, “쓰레기 소각량 줄이기 연구모임” 발대식

 청주시 청원구는 “쓰레기 소각량 줄이기 연구모임”발대식을 개최했다.

 

▲ 발대식을 마치고 찍은 단체사진 <사진=청주시>

 

[복지tv충청방송] 신유민 기자 = 청주시 청원구(청원구청장 이열호)는 2월 7일 청원구청 3층 북카페에서“쓰레기 소각량 줄이기 연구모임”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 참석자는 청원구청, 읍·면·동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원칙으로 11명이 구성되었으며, 향후에는 실제로 쓰레기를 분리수거하는 시민들과 환경관련 전문교수들도 참여토록 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원구청장의 연구모임의 발전을 기원하는 덕담과 기념촬영, 서성구 환경위생과장(회장)의 “청주시 쓰레기 소각량 줄이기 주민 운동”설명과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토론 주요내용으로는 가칭“쓰레기 소각량 줄이기 연구모임”의 새로운모임 명칭, 회원들간 밴드결성, 재활용품 분리수거 자료 검색 및 우수 타지자체 선진지 견학 등을 논의했다. 

 이열호 청원구청장은 “쓰레기 소각량 줄이기 연구 모임”이 활성화되어 꾸준하게 청주시의 쓰레기 소각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회원들의 발전도 기원한다”고 말했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81/ U+tv G 173/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