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장애인 평생학습 정책 추진 방안 모색

장애인 평생학습 담당자 및 강사 참여, 장애인 평생학습 개선방안 논의

 

▲ 장애인 평생학습 담당자 및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강사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충주시>

 

[복지tv충청방송] 신유민기자 = 충주시는 3일 충주시평생학습관 소회의실에서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 추진 전략’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내 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시설·단체 실무자 및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는 지난해 장애인 평생학습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장애인 평생학습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지역 내 장애인 시설・단체와의 유기적 협력 체제 강화를 위해 실무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실시됐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토대로 향후 시와 지역 내 장애인 평생학습 기관・단체와의 장애인 평생교육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의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 방안을 장애인 유관기관 실무자들에게 공유하고, 이를 근거로 발전적인 충주시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 추진방안을 모색한다는 입장이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최근 평생학습의 화두는 공정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라며, “단 한 명의 장애인도 소외 없이 양질의 평생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는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및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 장애인 다름의 평생학습 체험 등 12개 사업에 800여 명의 장애인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장애 유형 정도별 평생학습 추진 모형을 개발로 체계적인 장애인 평생학습 기반 구축 마련으로 올해의 평생학습 특화사업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81/ U+tv G 173/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