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우한 교민 임시생활시설 주변지역 경제활성화 발벗고 나서

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만나 주변식당 이용 및 지역 농특산품 구매 협조 요청

 

▲ 우한 교민 임시생활시설 관련 회의중인 김장회 충북도 행정부지사 <사진=충청북도>

 

[복지tv충청방송] 신유민 기자 = 김장회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2월 3일 17시30분 충북혁신도시(진천‧음성) 11개 공공기관 관계자를 만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 우한 교민 173명이 임시생활시설(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입소함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김장회 행정부지사는 회의 시작 전에 중국 우한시 교민 임시생활시설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변에 설치된 방역시설 등을 방문하여 시설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만나 임시생활시설 운영에 따른애로사항 등을 들었고 이후 충북혁신도시(진천‧음성) 11개 공공기관 관계관들과 만나 우한시 교민들이 임시생활시설에 입소함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주변에 위치한 진천‧음성군 식당, 소매점 등 소상공인과 농산품 판매가 급감하고 있어 이에 따른 지역주민 불안감 해소를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이 필요하다는데 충분한 공감대가 형성된 자리였다.

김장회 행정부지사는 “지난 메르스 사태를 슬기롭게 해결했던 경험이 있는 만큼, 지역사회 감염이 되지 않도록 만반의 예방대책을 빈틈없이 준비하여 추진하고 있으니, 전 국가적인 위기 상황인 만큼 대승적인 차원에서 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충북도는 중국 우한 교민 173명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입소해있으며, 현재 도내 확진자는 없는 상태로 확진자와 접촉한 능동감시 대상자 등은 매일 두 차례 전화 확인을 통해 증상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등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갈 예정이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81/ U+tv G 173/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