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사진)

 

{영동군 보도자료}

 

[복지TV충북방송] 이철호 기자=
충북 영동군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봉희)는 8일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관내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정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협의체 위원 및 주민자치, 새마을, 체육회, 생활개선회 등 관내 단체 위원 총 30여 명이 참여하여 진행되었으며, 장기간 정리가 어려웠던 집안 곳곳의 생활쓰레기 수거, 분리배출, 가구 재배치, 욕실·주방 위생 정비 등 전반적인 환경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봉사 대상 어르신은 신체적·정신적 건강 문제로 주거 환경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었으며, 생활 공간 곳곳에 쓰레기가 쌓여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었다.

한봉희 위원장은 “혼자 생활하시며 집 안 정리가 쉽지 않았던 어르신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었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봉사활동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집이 깨끗해져서 숨 쉬는 것도 편해진 것 같다. 이렇게 도와줘서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생활 불편 해소, 긴급지원 연계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민·관 협력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영동군 보도자료}

 

ms2556344@naver.com